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
032-862-0002 (학익동 법원,신동아 아파트 근처)

-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(수준별 맞춤 수업)
- 1:1 소수정예 (수준별 맞춤 수업)
- 개별 수업 (선생님 2명 수업지도)

<원장>
*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(졸)
* 경북대 전자전기공학(졸)
<수능상위 3%>
- 정교사 자격증



반응형

수학과 수행 평가 계획서

2016학년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학년 1학기

단원명

영역

핵심성취기준

평가내용

수업

차시

평가

방법

평가

시기

배점

 1. 9까지의 수

수와 연산

9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, 수를 세 읽고 쓸 수 있다.

 9까지의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, 수를 세 읽고 쓰기

8/12

관찰평가 실기평가

4월

6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2.여러 가지 모양

도형

 여러 가지 물건을 직육면체, 원기둥, 구의 모양으로 분류할 수 있다.

 모양의 특징에 따라 여러 가지 물건 분류하기

4/7

서술형 평가

4월 9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4.비교하기

측정

구체물의 길이를 ‘길다, 짧다’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다.

구체물의 길이를 ‘길다, 짧다’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하기

2/9

구술평가

6월 17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




2016학년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학년 1학기

단원명

영역

핵심성취기준

평가내용

수업

차시

평가

방법

평가

시기

배점

2. 여러 가지 도형

도형

삼각형, 사각형, 원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.

 여러 가지 도형 만들기

8/10

실습, 관찰평가

4월

6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3. 덧셈과 뺄셈

수와 연산

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할 수 있다.

 세 수의 혼합 계산하기

14/17

관찰평가

5월 12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4. 길이재기

측정

1cm의 단위를 알고 길이를 잴 수 있다.

자를 사용하여
길이를 바르게 재기

7/11

실습, 관찰평가

6월 15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5. 분류하기

확률과 통계

정해진 기준에 따라 사물들을 분류하여 개수를 세어 보고, 기준에 따른 결과를 이야기할 수 있다.

정해진 기준에

따라 분류하기

5/7

실습, 관찰평가

6월 17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6. 곱셈

수와 연산

곱셈이 이루어지는 실생활 상황을 통하여 곱셈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.

 묶어 세기

3/9

실습, 관찰평가

7월 19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



2016학년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3학년 1학기 

단원명

영역

핵심성취기준

평가내용

수업

차시

평가

방법

평가

시기

배점

1. 덧셈과 뺄셈

수와 연산

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세 자리 수의 덧셈, 뺄셈을 활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기

8/10

단답형, 서술형

3월 4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2. 평면도형

도형

구체물의 밀기, 뒤집기, 돌리기 활동을 통하여 그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.

간단한 도형을 밀고, 돌리고, 뒤집는 활동을 통해 변화를 예상하기

13/14

단답형, 서술형

4월 9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4. 곱셈

수와 연산

곱하는 수가 한 자리수,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, 계산할 수 있다.

(두 자리수) x (한 자리수)를 계산하기

9/11

단답형, 서술형

6월 15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5. 시간과 길이

측정

시간과 길이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.

시간의 합과 차, 길이의 합과 차를 계산하기

9/10

단답형, 서술형

6월 18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




2016학년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4학년 1학기

단원명

영역

핵심성취기준

평가내용

수업

차시

평가

방법

평가

시기

배점

1. 큰 수

수와 연산

· 10000 이상의 큰 수를 읽고 쓸 수 있다.

· 10000 이상의 자릿값과 위치적 기수법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.

· 10000 이상의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
· 다섯자리 이상의 수를 읽고 쓰기

· 다섯자리 이상의 수를 기수법에 따라 읽고 쓰기

· 다섯자리 이상의 수의 크기를 비교하기

3-7/10

관찰평가

3월 1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2. 곱셈과 나눗셈

수와 연산

· 나눗셈이 이루어지는 등분제와 포함제의 실생활 상황을 통해 나눗셈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.

· ‘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’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,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· 등분제와 포함제 이해하기

· (세 자리 수)÷(두 자리 수) 계산하기

6-8/11

선택형, 단답형,

서술형

4월 6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3. 각도와 삼각형

도형

· 각의 크기의 단위인 1도(°)를 알고, 각도기를 이용하여 각의 크기를 측정할 수 있다.

·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을 그릴 수 있다.

· 각도기를 이용하여 각의 크기 측정하기

· 주어진 각도와 크기가 같은 각 그리기

3-5/16

관찰평가

4월 9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3. 각도와 삼각형

도형

· 여러 가지 모양의 삼각형에 대한 분류 활동을 통해 이등변삼각형과 정삼각형의 이름을 짓고 이해할 수 있다.

· 여러 가지 모양의 삼각형에 대한 분류 활동을 통해 직각, 예각, 둔각 삼각형을 이름 짓고 이해한다.

·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을 추론하고 자신의 추론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.

· 이등변삼각형의 성질 이해하기

· 정삼각형의 성질 이해하기

· 각의 크기에 따라 삼각형을 분류하기

· 삼각형과 사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

15/16

단답형, 서술형

5월 12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4. 분수의 덧셈과 뺄셈

수와 연산

·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,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· 분모가 같은 분수의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,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· 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하기

· 분모가 같은 분수의 뺄셈하기

7/9

선택형, 

단답형,

서술형

7월 20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5. 혼합계산

· 덧셈, 뺄셈, 곱셈,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,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.

· 혼합계산 순서에 따라 계산하기

11/13

6.막대그래프

확률과 통계

  실생활 자료를 수집하여 막대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.

· 실생활 자료를 막대그래프로 그리기

7/9

관찰평가

7월 21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




2016학년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 5 )학년 1학기

단원명

영역

핵심성취기준

평가내용

수업

차시

평가

방법

평가

시기

배점

3. 약분과 통분

수와 연산

1. 분수의 성질을 이용하여 크기가 같은 분수를 만들 수 있다.

2. 분수를 약분할 수 있다.

3. 분수를 통분할 수 있다.

4.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

분수의 약분과 통분 및 분모가 다른 분수 크기비교하기

8/10

관찰평가

4월 6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2. 직육면체

도형

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릴 수 있다.

직육면체의 전개도의 의미를 알고 그리기

6~7/17

실기 및 관찰

4월 9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4. 분수의 덧셈과 뺄셈

수와 연산

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 계산하기

10/10

서술형

5월 13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

5. 다각형의 넓이

측정

1.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론하고,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
2.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론하고,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
3.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추론하고,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
 삼각형, 사다리꼴,

 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원리를 이해하고,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

16/17

서술형

6월 17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6. 분수의 곱셈

수와 연산

‘(분수)×(자연수)’ 또는 ‘(자연수)×(분수)’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(자연수)×(대분수)의 계산 원리를 알고 계산하기

5/12

관찰평가

7월 19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

2016학년도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6 학년 1학기 

단원명

영역

핵심성취기준

평가내용

수업

차시

평가

방법

평가

시기

배점

1. 각기둥과 각뿔

도형

각기둥을 알고 각기둥의 구성 요소와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.

*각뿔을 알고 각뿔의 구성요소와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.

각기둥을 알고 각기둥의 구성 요소와 성질 설명하기

각뿔을 알고 각뿔의 구성 요소와 성질 설명하기

11/11

단답형, 서술형

3월 3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2. 분수의 나눗셈

수와연산

(자연수)÷(분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(분수)÷(분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(자연수)÷(분수)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

(분수)÷(분수)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

10/10

 서술형

4월 

8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 

3.소수의 나눗셈

수와연산

(자연수)÷(소수), (소수)÷(소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

(소수)÷(자연수)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.

(자연수)÷(소수), (소수)÷(소수)의 계산 원리 이해하고 계산하기

(소수)÷(자연수)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기

9/11

 서술형

5월 11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4. 비와 비율

규칙성

두 양의 크기를 비교하는 상황을 통해 비의 개념을 이해하고, 그 관계를 비로 나타낼 수 있다.

비율을 분수, 소수, 백분율로 나타낼 수 있다.

비와 비율의 개념 이해하기

비율을 분수, 소수, 백분율로 나타내기

13/15

단답형

서술형

6월 15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5. 원의 넓이

측정

원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, 이를 구할 수 있다.

원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, 이를 구하기

10/10

단답형 서술형

6월  18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6. 직육면체의 넓이와 부피

측정

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겉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하고, 이를 구할 수 있다.

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겉넓이 구하기

3/11

단답형

서술형

7월  19주

상(◎)

중(○)

하(△)

- 학교 알리미



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
032-862-0002 (학익동 법원,신동아 아파트 근처)

-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(수준별 맞춤 수업)
- 1:1 소수정예 (수준별 맞춤 수업)
- 개별 수업 (선생님 2명 수업지도)

<원장>
*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(졸)
* 경북대 전자전기공학(졸)
<수능상위 3%>
- 정교사 자격증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