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
032-862-0002 (학익동 법원,신동아 아파트 근처) -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(수준별 맞춤 수업) - 1:1 소수정예 (수준별 맞춤 수업) - 개별 수업 (선생님 2명 수업지도) <원장> *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(졸) * 경북대 전자전기공학(졸) <수능상위 3%> - 정교사 자격증 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잘 가르치는 진리수학학원] 2016학년도 인주초등학교 2학기 수학 수행 평가 계획
수학과 수행평가 계획서 |
1학년 2학기
단원명 |
영역 |
핵심성취기준 |
평가내용 |
수업 차시 |
평가 방법 |
평가 시기 |
배점 |
1.100까지의 수 |
수와 연산 |
100까지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,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. |
100까지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, 수를 세고 읽고 쓰기 |
4-5 /10 |
실기평가 관찰평가 |
8월 2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. 여러 가지 모양 |
도형 |
여러 가지 물건을 사각형, 삼각형, 원의 모양으로 분류할 수 있다. |
여러 가지 물건을 사각형, 삼각형, 원의 모양으로 분류하기 |
7/8 |
실기평가 관찰평가 |
9월 6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4. 시계 보기 |
측정 |
‘몇 시’, ‘몇 시 30분’을 읽고 시계 모형에 나타낼 수 있다. |
‘몇 시’, ‘몇 시 30분’을 읽고 시계 모형에 나타내기 |
4/6 |
실연평가 |
10월 11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5. 덧셈과 뺄셈(2) |
수와 연산 |
10을 두 수로 가르고, 두 수를 모아 10을 만들 수 있다. |
10을 두 수로 가르고, 두 수를 모아 10을 만들기 |
2/16 |
관찰평가 실기평가 |
11월 12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6. 규칙 찾기 |
규칙성 |
물체, 무늬,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을 수 있다. |
물체, 무늬, 수의 배열에서 규칙 찾기 |
3/12 |
실기평가 관찰평가 |
12월 17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학년 2학기
단원명 |
영역 |
핵심성취기준 |
평가내용 |
수업 차시 |
평가 방법 |
평가 시기 |
배점 |
1. 네 자리 수 |
수와 연산 |
10000까지 수의 계열을 이해하고, 네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. |
네 자리 수의 크기 비교하기 |
7/10 |
관찰평가 |
9월 3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. 곱셈구구 |
수와 연산 |
1~9단의 곱셈구구의 원리를 탐구하여 곱셈구구표를 만들고, 그것을 외울 수 있다. |
곱셈구구를 이용하여 곱셈구구표 만들기 |
10/15 |
관찰평가 |
9월 6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3. 길이재기 |
측정 |
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를 어림하여 보고 길이에 대한 양감을 기를 수 있다. |
내 몸의 일부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를 재기 |
6/10 |
관찰평가 |
10월 10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4. 시각과 시간 |
측정 |
1일, 1주일, 1개월 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. |
1주일이 7일임을 이해하고 달력에서 요일과 날짜를 찾기 |
7/11 |
관찰평가 |
11월 13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5. 표와 그래프 |
확률과 통계 |
분류한 자료를 그래프로 나타내면 편리한 점을 찾을 수 있다. |
표를 보고 그래프로 나타내기 |
4/10 |
관찰평가 |
11월 15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6. 규칙찾기 |
규칙성 |
자신이 정한 규칙에 따라 규칙을 만들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다. |
모양을 사용하여 내가 정한 규칙에 따라 무늬 만들기 |
2/10 |
관찰평가 |
12월 18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016학년도 3학년 2학기
단원명 |
영역 |
핵심성취기준 |
평가내용 |
수업 차시 |
평가 방법 |
평가 시기 |
배점 |
1. 곱셈 |
수와 연산 |
(두자리 수)× (두자리 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 |
(두자리 수)× (두자리 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하기 |
10/12 |
서술형 |
9월 3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. 나눗셈 |
수와 연산 |
나누는 수가 한자리 수인 나눗셈이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 |
나누는 수가 한 자리수인 나눗셈식을 계산하기 |
9/11 |
서술형 |
10월 7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3. 원 |
도형 |
컴퍼스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크기의 원을 그려서 다양한 모양을 꾸밀 수 있다. |
컴퍼스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크기의 원을 그려서 다양한 모양을 꾸미기 |
6/9 |
서술형 관찰평가 |
10월 10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5. 들이와 무게 |
측정 |
여러 가지 그릇의 들이를 어림하고, 직접 재어 보는 활동을 통해 들이에 대한 양감을 기른다. |
여러 가지 그릇의 들이 어림하기 |
4/14 |
관찰평가 |
11월 15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6. 자료의 정리 |
확률과 통계 |
실생활 자료를 수집, 분류, 정리하여 간단한 그림그래프로 나타내고 여러 가지 사실을 찾을 수 있다. |
그림그래프 그리기 |
4/10 |
관찰평가 서술형 |
12월 19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016학년도 4학년 2학기
단원명 |
영역 |
핵심성취기준 |
평가내용 |
수업 차시 |
평가 방법 |
평가 시기 |
배점 |
1.소수의 덧셈과 뺄셈 |
수와 연산 |
자릿값의 원리를 바탕으로 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를 이해하고, 읽고 쓰기 및 크기 비교하기 |
· 소수 두 자리 수이해 및 읽고 쓰기 · 소수 세 자리 수이해 및 읽고 쓰기 · 소수의 크기 비교하기 |
6/16 |
선택형 및 단답형 및 서술형 평가 |
8월 2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3. 다각형 |
도형 |
여러 가지 모양의 사각형에 대한 분류 활동을 통해 사다리꼴, 평행사변형, 마름모를 이름 짓고 성질 이해하기 |
· 여러 가지 모양의 사각형 이해하기 |
10/14 |
선택형 및 단답형 및 서술형 평가 |
11월 12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4. 어림하기 |
측정 |
어림값을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반올림, 올림, 버림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고, 이를 실생활에 활용하기 |
· 반올림, 올림, 버림 활용하기 |
8/10 |
선택형 및 단답형 및 서술형 평가 |
11월 16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5. 꺾은선그래프 |
확률과 통계 |
연속적인 변량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꺾은선그래프로 나타내기 |
· 꺾은선 그래프 그리기 |
8/10 |
선택형 및 단답형 및 서술형 평가 |
12월 18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6. 규칙과 대응 |
규칙성 |
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, □, △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기 |
· 규칙을 찾아 □, △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기 |
3/7 |
선택형 및 단답형 및 서술형 평가 |
12월 20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016학년도 ( 5 )학년 2학기
단원명 |
영역 |
핵심성취기준 |
평가내용 |
수업 차시 |
평가 방법 |
평가 시기 |
배점 |
1. 소수의 곱셈 |
수와 연산 |
(소수)×(소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 |
1보다 큰 소수끼리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알고 다양한 형식으로 계산하기 |
10/13 |
서술형 |
9월 3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. 합동과 대칭 |
도형 |
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, 대응변, 대응각을 각각 찾고, 그 성질을 설명할 수 있다. |
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, 대응변, 대응각을 이해하고, 그 성질을 설명하기 |
3/13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9월 5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3. 분수의 나눗셈 |
수와 연산 |
1. (자연수)÷(자연수)에서 나눗셈의 몫을 분수로 나타낼 수 있다. 2. (자연수)÷(분수), (분수)÷(자연수)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. |
분수의 나눗셈 계산 원리를 알고 계산하기 |
7/9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11월 11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4. 소수의 나눗셈 |
수와 연산 |
(자연수)÷(자연수), (소수)÷(자연수)에서 나눗셈의 몫을 소수로 나타낼 수 있다. |
소수점 아래 0을 내려 계산해야 하는 (소수)÷(자연수) 계산 방법을 알고 계산하기 |
6/12 |
서술형 |
11월 13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5. 여러 가지 단위 |
측정 |
실생활에서 매우 무거운 무게 단위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1t을 알고, 무게 단위 사이의 단위 변환을 할 수 있다. |
무게 단위의 t의 필요성을 알고 무게 단위 사이의 단위 변환하기 |
6/8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12월 17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6. 자료의 표현 |
확률과 통계 |
평균의 의미를 알고, 주어진 자료의 평균을 구할 수 있으며, 이를 활용할 수 있다. |
평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|
5/11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12월 18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016학년도 ( 6 )학년 2학기
단원명 |
영역 |
핵심성취기준 |
평가내용 |
수업 차시 |
평가 방법 |
평가 시기 |
배점 |
1.쌓기나무 |
도형 |
-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을 보고 쌓기나무의 개수를 구할 수 있다. -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의 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을 표현할 수 있다. |
-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을 보고 쌓기나무의 개수 구하기 -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의 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 그리기 |
2-4 /10 |
서술형, 단답형 |
9월 2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2.비례식과 비례배분 |
규칙성 |
비례배분의 뜻을 알고, 주어진 양을 비례배분 할 수 있다. |
비례배분의 뜻 알고, 주어진 양 비례배분하기 |
8/11 |
서술형, 단답형 |
9월 6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3.원기둥, 원뿔, 구 |
측정 |
원기둥의 겉넓이와 부피 구하는 방법을 알고, 이를 구할 수 있다. |
원기둥의 겉넓이와 부피 구하기 |
4-5 /11 |
서술형, 단답형 |
10월 9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4.비율그래프 |
확률과 통계 |
비율그래프를 해석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. |
주어진 자료를 비율그래프로 나타내고 해석하기 |
7/12 |
단답형 |
11월 13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6. 여러 가지 문제 |
수와 연산 |
간단한 분수와 소수의 혼합계산을 할 수 있다. |
간단한 분수와 소수의 혼합계산 하기 |
2-3 /13 |
서술형, 단답형 |
12월 17주 |
상(◎) 중(○) 하(△) |
'학교 정보 (인천 남구) > 인주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인주초에서 가까운 수학전문학원] 2018학년도 인주초 3학년 1학기 받아쓰기 (0) | 2018.03.27 |
---|---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일대일로 가르치는 수학전문학원] 2018년 인주초 초등학생 수업시간표(1교시,2교시,3교시,4교시,5교시,6교시 수업 시간 및 초등학생 하교시간) (0) | 2018.03.23 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잘 가르치는 진리 수학 학원] 2016학년도 인주초등학교 현황 (학생수/교직원/시설) (0) | 2017.01.26 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진리 수학 학원] 2016학년도 인주초등학교 2학기 수행 평가 일정 및 내용 종합 (0) | 2017.01.26 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진리 수학 학원] 2016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수학 수행 평가 계획 (0) | 2017.01.26 |
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
032-862-0002 (학익동 법원,신동아 아파트 근처) -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(수준별 맞춤 수업) - 1:1 소수정예 (수준별 맞춤 수업) - 개별 수업 (선생님 2명 수업지도) <원장> *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(졸) * 경북대 전자전기공학(졸) <수능상위 3%> - 정교사 자격증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