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
032-862-0002 (학익동 법원,신동아 아파트 근처) -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(수준별 맞춤 수업) - 1:1 소수정예 (수준별 맞춤 수업) - 개별 수업 (선생님 2명 수업지도) <원장> *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(졸) * 경북대 전자전기공학(졸) <수능상위 3%> - 정교사 자격증 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진리 수학 학원] 2016학년도 인주초등학교 2학기 수행 평가 일정 및 내용 종합
1학년 2학기
교과 |
시기 |
단원 |
영역 |
평가내용 |
국어 |
10월 7주 |
4. 뜻을 살려 읽어요. |
읽기 |
띄어쓰기를 고려하여 읽고, 띄어 읽기를 달리하여 읽었을 때 생기는 의미 변화 알기 |
10월 10주 |
5. 인상 깊었던 일 |
쓰기 |
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난 일에 대한 생각을 문장으로 쓰기 |
|
10월 11주 |
6. 이야기꽃을 피워요. |
듣기·말하기 |
다른 사람의 말이나 이야기를 듣고 내용을 파악하기 |
|
11월 14주 |
6. 이야기꽃을 피워요. |
문학 |
짧은 이야기나 노래를 들려주기 |
|
12월 17주 |
8.생각하며 읽어요. |
문법 |
한글 낱자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글자를 바르게 소리 내 발음하기 |
|
수학 |
8월 2주 |
1. 100까지의 수 |
수와 연산 |
100까지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, 수를 세고 읽고 쓰기 |
9월 6주 |
2. 여러 가지 모양 |
도형 |
여러 가지 물건을 사각형, 삼각형, 원의 모양으로 분류하기 |
|
10월 11주 |
4. 시계 보기 |
측정 |
‘몇 시’, ‘몇 시 30분’을 읽고 시계 모형에 나타내기 |
|
11월 12주 |
5. 덧셈과 뺄셈(2) |
수와 연산 |
10을 두 수로 가르고, 두 수를 모아 10을 만들기 |
|
12월 17주 |
6. 규칙 찾기 |
규칙성 |
물체, 무늬, 수의 배열에서 규칙 찾기 |
|
바른생활 |
9월 5주 |
1-1.가을 날씨와 생활 |
가을 |
학교생활에서 서로 돕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|
10월 9주 |
1-2.가게 |
이웃 |
물건을 아껴 쓰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|
|
10월 9주 |
1-2.우리나라의 상징 |
우리 나라 |
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국기, 노래, 꽃을 알고, 소중히 여기는 태도 가지기 |
|
11월 13주 |
1-1. 따뜻한 겨울 |
겨울 |
나누고 봉사할 때의 마음가짐을 알아 주변 친구들을 배려하며 봉사하기 |
|
슬기로운 생활 |
8월 1주 |
1-1.이웃 |
이웃 |
나의 이웃에 대해 조사하여 소개하기 |
9월 3주 |
1-2. 추석 |
가을 |
우리나라의 명절을 알기 |
|
11월 14주 |
1-2. 우리의 전통문화 |
우리 나라 |
우리의 전통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우리 음식을 소개하기 |
|
12월 16주 |
1-2. 숲 속의 겨울 생활 |
겨울 |
좋아하는 동물을 정해서 탐구하고 조사 보고서를 작성하기 |
|
즐 거 운
생 활 |
10월 7주 |
1-1. 가을 날씨와 생활 |
가을 |
가을 장식품을 만들고 가을 분위기가 나도록 교실 꾸미기 |
10월 10주 |
1-2. 가게 |
이웃 |
가게 놀이를 하는 방법을 알고, 가게 놀이에 즐겁게 참여하기 |
|
11월 12주 |
1-1.우리나라의 상징 |
우리 나라 |
우리나라 상징 전시판을 다양한 방법으로 모둠 친구들과 협동하여 만들기 |
|
11월 15주 |
1-1.따뜻한 겨울 |
겨울 |
나누는 행복을 생각하며 노래를 부르고, 노래에 맞추어 친구와 함께 신체표현 하기 |
2학년 2학기
교과 |
시기 |
단원 |
영역 |
평가내용 |
국
어 |
9월 5주 |
2. 즐겁게 대화해요 |
듣기· 말하기 |
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며 충고하는 말을 주고받기 |
9월 6주 |
3. 마음을 담아서 |
읽기 |
인물의 마음을 살려 실감나게 읽기 |
|
10월 10주 |
4. 어떻게 정리할까요? |
문법 |
글을 읽고 뜻이 비슷한 낱말과 반대인 낱말을 찾기 |
|
11월 15주 |
7. 재미있는 말 |
문학 |
재미있는 말의 느낌을 살려 시를 바꾸어 쓰기 |
|
12월 17주 |
8. 의견이 있어요 |
쓰기 |
알맞은 까닭을 들어 자신의 생각을 부탁하는 글로 쓰기 |
|
수
학 |
9월 3주 |
1. 네 자리 수 |
수와 연산 |
네 자리 수의 크기를 비교하기 |
9월 6주 |
2. 곱셈구구 |
수와 연산 |
곱셈구구를 이용하여 곱셈구구표를 만들기 |
|
10월 10주 |
3. 길이재기 |
측정 |
내 몸의 일부를 이용하여 물건의 길이를 재기 |
|
11월 13주 |
4. 시각과 시간 |
측정 |
달력에서 요일과 날짜를 찾기 |
|
11월 15주 |
5. 표와 그래프 |
확률과 통계 |
표를 보고 그래프로 나타내기 |
|
12월 18주 |
6. 규칙찾기 |
규칙성 |
모양을 사용하여 내가 정한 규칙에 따라 무늬를 만들기 |
|
바 른 생 활 |
9월 3주 |
마을과 사람들 |
이웃 |
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장소와 시설물에 대해 알고 바르게 사용하기 |
10월 10주 |
가을 체험 |
가을 |
추수를 위하여 애쓰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|
|
11월 14주 |
우리나라와 이웃 나라 |
우리나라 |
통일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기 |
|
12월 17주 |
겨울 풍경 |
겨울 |
겨울을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기 |
|
슬 기 로 운
생 활 |
9월 2주 |
마을과 사람들 |
이웃 |
우리 마을 사람들이 하는 일을 조사하여 정리하기 |
10월 9주 |
가을 체험 |
가을 |
가을에 나는 열매를 자세히 살펴보기 |
|
11월 12주 |
우리나라와 이웃 나라 |
우리나라 |
이웃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에 대하여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기 |
|
11월 15주 |
겨울 풍경 |
겨울 |
겨울을 준비하는 모습을 알고 겨울철에 필요한 물건을 찾기 |
|
즐 거 운
생 활 |
9월 4주 |
마을과 사람들 |
이웃 |
직업놀이에 필요한 물건을 만들어 직업놀이에 참여하기 |
10월 10주 |
가을 체험 |
가을 |
가을에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가을 풍경 꾸미기 |
|
11월 12주 |
우리나라와 이웃 나라 |
우리나라 |
통일이 된 우리나라를 상상하여 그림으로 표현하기 |
|
12월 16주 |
겨울 풍경 |
겨울 |
제재곡을 익히고 노랫말을 바꾸어 노래 부르기 |
3학년 2학기
교과 |
시기 |
단원 |
영역 |
평가내용 |
평가 방법 |
국어 |
9월 4주 |
2. 띄어쓰기를 잘 해요 |
쓰기 |
읽는 이를 고려하여 알맞은 까닭을 들어 부탁하는 글쓰기 |
서술형 |
10월 9주 |
4.들으면서 적어요 |
듣기ㆍ말하기 |
이야기를 들으면서 중요한 내용 간단히 적기 |
서술형 |
|
10월 10주 |
5. 낱말의 짜임 |
문법 |
낱말의 짜임 파악하기 |
관찰평가 |
|
11월 13주 |
6. 글에 담긴 마음 |
읽기 |
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글 읽기 |
관찰평가 |
|
12월 15주 |
7. 감동을 느껴 보아요 |
문학 |
이야기의 감동을 떠올리며 감상문 쓰기 |
서술형 |
|
도덕 |
9월 4주 |
5. 내 힘으로 잘해요 |
도덕적 주체로서의나 |
자주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실천 계획을 세워 꾸준히 실천하기 |
서술형 자기평가 |
10월 8주 |
6. 감사하는 생활 |
우리.타인과의 관계 |
감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가족 간의 감사한 일을 찾아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기 |
서술형 |
|
10월 11주 |
7. 함께 사는 세상 |
사회․국가․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|
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질서와 규칙을 알고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|
서술형 자기평가 |
|
사회 |
9월 4주 |
1. 우리 지역, 다른 지역 |
일반사회 |
우리 지역과 먼 지역이 교류하는 모습을 찾아보기 |
관찰평가 포트폴리오 |
9월 5주 |
1. 우리 지역, 다른 지역 |
일반사회 |
우리 지역 소개 자료 만들기 |
관찰평가 |
|
9월 6주 |
2. 달라지는 생활 모습 |
지리 |
드라마 촬영 장면을 보고, 옛날 놀이 모습으로 바꾸기 |
관찰평가 |
|
11월 13주 |
2. 달라지는 생활 모습 |
지리 |
김치, 한복, 온돌 등에 담긴 조상들의 멋과 슬기 설명하기 |
관찰평가 |
|
12월 16주 |
3.다양한 삶의 모습들 |
역사 |
다양한 문화를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 |
관찰평가 |
|
12월 16주 |
3. 다양한 삶의 모습들 |
역사 |
자연환경에 따라 다른 여러 문화 비교하기 |
관찰평가 |
|
수학 |
9월 3주 |
1. 1. 곱셈 |
수와 연산 |
(두자리 수)×(두 자리수)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하기 |
서술형 |
10월 7주 |
2. 2. 나눗셈 |
수와 연산 |
나누는 수가 한 자리수인 나눗셈식 계산하기 |
서술형 |
|
10월 10주 |
3. 원 |
도형 |
컴퍼스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크기의 원을 그려서 다양한 모양을 꾸미기 |
관찰,서술형 |
|
11월 15주 |
5. 들이와 무게 |
측정 |
들이의 덧셈과 뺄셈, 무게의 덧셈과 뺄셈에 관한 여러 문제를 계산하기 |
관찰평가 |
|
12월 19주 |
6. 자료의 정리 |
확률과 통계 |
그림그래프 그리기 |
관찰,서술형 |
|
과학 |
9월 5주 |
1. 동물의 생활 |
생명과 지구 |
땅에 사는 동물의 생김새와 특징 설명하기 |
관찰,서술형 |
10월 9주 |
2. 지층과 화석 |
생명과 지구 |
지층 모형과 실제 지층 비교하기 |
관찰,서술형 |
|
11월 14주 |
3. 액체와 기체 |
물질과 에너지 |
기체가 공간을 차지하는지 알아보기 |
관찰,서술형 |
|
12월 17주 |
4. 소리의 성질 |
물질과 에너지 |
소리를 내는 물체의 특징 말하기 |
관찰,서술형 |
|
체육 |
10월 7주 |
2. 공을 피해요. |
경쟁활동 |
피구게임을 친구들과 어울려 규칙을 지키며 하기 |
관찰평가 |
11월 14주 |
2. 움직임 표현 방법을 알아봐요. |
표현활동 |
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하기 |
관찰평가 |
|
12월 16주 |
1. 바람직한 여가 생활을 알아봐요. |
여가활동 |
여가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기 |
체크리스트 |
|
미술 |
9월 4주 |
13. 아름다운 우리 마을 만들기 |
표현 |
내가 만들고 싶은 집이나 건축물을 상상해 보고, 재미있게 표현하기 |
실기평가 |
10월 9주 |
21. 미술 작품과 친해지기 |
감상 |
작품을 비교하여 감상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고 감상문 쓰기 |
관찰평가 |
|
12월 16주 |
19.세계를 구경해요 |
체험 |
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음식과 의상을 살펴보고 그 특징 알기 |
조사보고서 실기평가 |
|
음악 |
10월 11주 |
1. 허재비 |
생활화 |
주변의 소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기 |
실기평가 |
11월 13주 |
2. 가을길 |
표현 |
성부의 어울림을 느끼며 기악 합주하기 |
관찰,실기평가 |
|
11월 14주 |
3. 빠르기가 달라요 |
감상 |
음악을 듣고 음악의 분위기나 느낌을 비교하고 빠르기를 구별하며 감상하기 |
관찰평가 |
|
영어 |
10월 8주 |
10. What Color Is IT? |
읽기 |
색을 나타내는 영어 낱말을 읽고, 그 뜻에 해당하는 색 칠하기 |
관찰평가 |
11월 11주 |
11. How Old Are You? |
듣기 |
나이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|
단답형 |
|
11월 14주 |
12. Who's She? |
쓰기 |
가족 구성원을 나타내는 낱말을 보고, 그림에 맞게 쓰기 |
서술형 |
|
12월 16주 |
13. It's Snowing. |
말하기 |
날씨를 묻고 답하는 말을 하기 |
관찰평가 |
4학년 2학기
교과 |
시기 |
단원 |
영역 |
평가내용 |
평가 방법 |
국어 |
9월 5주 |
2. 제안하고 실천하고 |
듣기·말하기 |
회의 주제에 알맞은 제안하는 글을 쓰고 학급 회의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기 |
관찰평가 |
9월 6주 |
3. 대화를 나누어요 |
문법 |
언어 예절에 맞게 높임법 사용하기 |
서술형, 선택형 |
|
11월 12주 |
5. 컴퓨터로 글을 써요. |
문학 |
작품을 감상하고 컴퓨터를 사용하여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|
실기평가 |
|
12월 18주 |
8. 정보를 나누어요. |
쓰기 |
주제에 맞게 자료를 조사하여 발표하기 |
포트폴리오 |
|
12월 19주 |
9. 시와 이야기에 담긴 세상 |
읽기 |
시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|
관찰 및 상호평가 |
|
도덕 |
9월 5주 |
5.돌아보고 살펴보고 |
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|
‘나’를 반성하고 계획하여 실천하기 |
관찰평가 |
10월 10주 |
6.내가 가꾸는 아름다운 세상 |
자연∙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|
자연보호 활동하기 |
자기평가 |
|
11월 15주 |
7.힘을 모으고 마음을 하나로 |
우리∙타인과의 관계 |
자신의 협동생활을 스스로 평가하고 부족한 점 반성하기 |
서술형 |
|
사회 |
9월 3주 |
1. 경제생활과 바람직한 선택 |
일반사회 |
여러 종류의 생산 활동을 종류별로 나누기 |
관찰평가 |
11월 12주 |
2. 사회 변화와 우리 생활 |
역사 |
인구 구성의 변화를 나타내는 그래프를 분석하고, 인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조사하기 |
서술형 |
|
11월 14주 |
3. 지역 사회의 발전 |
일반사회 |
우리 지역을 상징하는 나만의 상징물을 만들기 |
관찰 및 자기평가 |
|
수학 |
8월 2주 |
1. 소수의 덧셈과 뺄셈 |
수와 연산 |
소수 두 자리 수와 소수 세 자리 수를 이해하고, 읽고 쓰기 및 크기 비교하기 |
선택형, 단답형, 서술형 |
11월 12주 |
3. 다각형 |
도형 |
여러 가지 모양의 사각형 이해하기 |
선택형, 단답형, 서술형 |
|
11월 16주 |
4. 어림하기 |
측정 |
반올림, 올림, 버림 활용하기 |
선택형, 단답형, 서술형 |
|
12월 18주 |
5. 꺾은선그래프 |
확률과 통계 |
꺾은선 그래프 그리기 |
선택형, 단답형, 서술형 |
|
12월 20주 |
6. 규칙과 대응 |
규칙성 |
규칙을 찾아 □, △를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내기 |
선택형, 단답형, 서술형 |
교과 |
시기 |
단원 |
영역 |
평가내용 |
평가 방법 |
과학 |
9월 3주 |
1. 식물의 생활 |
생명과 지구 |
여러 가지 식물의 잎을 관찰하고 생김새에 따라 분류하기 |
관찰평가 |
11월 11주 |
2. 물의 상태 변화 |
물질과 에너지 |
수증기가 응결할 때의 변화를 관찰하고, 생활 속에서 수증기 응결의 예를 설명하기 |
관찰평가 |
|
11월 13주 |
3. 거울과 그림자 |
물질과 에너지 |
거울이 이루는 각의 크기와 비친 물체의 개수와의 관계 파악하기 |
관찰 및 서술평가 |
|
체육 |
9월 5주 |
5.(2) 전통 놀이를 함께 즐겨요 |
여가활동 |
굴렁쇠 굴리는 방법을 알고 굴렁쇠 굴리기 놀이하기 |
관찰 및 면담평가 |
10월8주 |
3.(3) 농구형 게임을 해요 |
경쟁활동 |
수비를 피해 빈 공간으로 공을 연결해 주고 협력하여 간이 농구 게임하기 |
선다형, 서술형, 동료평가 |
|
12월17주 |
4.(4) 음악에 맞추어 줄넘기해요 |
표현활동 |
음악 줄넘기에 대해 알아보고, 기본 동작을 음악에 맞추어 연결하기 |
자기평가 |
|
미술 |
9월3주 |
16. 아름다운 글씨쓰기 |
표현 |
획의 굵기, 접필, 글자의 균형을 생각하며 꺾은 획 ‘모자’ 쓰기 |
관찰 및 실기평가 |
10월10주 |
20. 다 함께 놀자 |
체험 |
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놀이를 조사하여 발표하기 |
관찰평가 |
|
11월12주 |
22. 재미있는 현대 미술 |
감상 |
다양한 현대 미술 작품을 감상하기 |
자기 및 상호평가 |
|
음악 |
9월 2주 |
7-(2). 산마루에서 |
표현 |
쉼표가 있는 리듬꼴과 당김음을 살려 외워 부르기 |
실기평가 |
10월 8주 |
7-(8). 오페라 <헨젤과 그레텔> |
감상 |
오페라 “헨젤과 그레텔” 감상하고 목소리 음색 구별하기 |
실기평가 |
|
12월 16주 |
8-(5). 만파식적 |
생활화 |
음악 관련 민속 문화를 찾아보기 |
관찰평가 |
|
영어 |
9월 4주 |
8.Can I Come in? |
듣기 |
허락을 요청하고 답하는 대화를 듣고 이해하기 |
선다형 |
10월 7주 |
9.I’m a Pilot |
쓰기 |
직업에 관한 낱말 쓰기 |
단답형 |
|
10월 9주 |
10.Do You Want Pizza? |
말하기 |
바라는 것에 대해 묻고 답하는 말과 확인하는 말하기 |
관찰평가 |
|
11월15주 |
12.It’s Sunday. |
읽기 |
요일과 급식메뉴에 해당하는 낱말 읽고 의미 파악하기 |
관찰 및 단답형 |
5학년 2학기
교과 |
시기 |
단원 |
영역 |
평가내용 |
평가 방법 |
국어 |
9월 2주 |
1. 문학이 주는 감동 |
쓰기 |
이야기를 읽고 독서 감상문 쓰기 |
관찰 및 서술형 |
9월 3주 |
3. 토론을 해요 |
듣기·말하기 |
토론의 절차와 방법을 지켜 토론하기 |
관찰 및 자기 평가 |
|
9월 5주 |
4. 글의 짜임 |
읽기 |
글의 짜임을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|
관찰 및 서술형 |
|
10월 10주 |
6. 소중한 우리 말 |
문법 |
틀리기 쉬운 낱말을 바르게 발음하고 표기하는 방법 알기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|
11월 12주 |
7. 인물의 삶 속으로 |
문학 |
인물이 처한 환경을 생각하며 인물의 삶 정리하기 |
관찰 평가 |
|
도덕 |
9월 6주 |
5. 웃어른을 공경해요 |
우리 · 타인과의 관계 |
생활 속에서 웃어른 공경을 실천하기 |
서술형 |
11월 14주 |
6. 인권을 존중하는 세상 |
사회 · 국가 · 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|
인권 존중과 보호를 실제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|
관찰평가 |
|
사회 |
9월 3주 |
1. 우리 역사의 시작과 발전 |
역사 |
역사 지도를 통해 고구려와 신라의 발전 과정 설명하기 |
서술형 |
10월 9주 |
2. 세계와 활발하게 교류한 고려 |
역사 |
고려와 주변 나라들의 무역 관계 보고서 작성하기 |
관찰 및 보고서형 |
|
11월 15주 |
3. 유교문화가 발달한 조선 |
역사 |
세종 대의 대표적인 문화재를 소개하는 글쓰기 |
관찰 및 서술형 |
|
수학 |
9월 3주 |
1. 소수의 곱셈 |
수와 연산 |
1보다 큰 소수끼리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알고 다양한 형식으로 계산하기 |
서술형 |
9월 5주 |
2. 합동과 대칭 |
도형 |
합동인 두 도형에서 대응점, 대응변, 대응각을 이해하고, 그 성질을 설명하기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|
11월11주 |
3. 분수의 나눗셈 |
수와 연산 |
분수의 나눗셈 계산 원리를 알고 계산하기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|
11월13주 |
4. 소수의 나눗셈 |
수와 연산 |
소수점 아래 0을 내려 계산해야 하는 (소수)÷(자연수) 계산 방법을 알고 계산하기 |
서술형 |
|
12월17주 |
5. 여러 가지 단위 |
측정 |
무게 단위의 t의 필요성을 알고 무게 단위 사이의 단위 변환하기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|
12월18주 |
6. 자료의 표현 |
확률과 통계 |
평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|
관찰 및 문답 평가 |
과학 |
9월 4주 |
1. 날씨와 우리생활 |
생명과 지구 |
이슬과 안개가 생기는 과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 비교하기 |
단답형, 배합형 |
9월 6주 |
1. 날씨와 우리생활 |
생명과 지구 |
바닷가에서 낮과 밤에 부는 바람의 변화 설명하기 |
관찰 평가 |
|
10월 9주 |
2. 산과 염기 |
물질과 에너지 |
지시약을 이용하여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 분류하기 |
관찰 평가 |
|
10월 11주 |
2. 산과 염기 |
물질과 에너지 |
생활 속에서 산과 염기를 이용하는 예를 찾아 그 예와 원리 설명하기 |
관찰 평가 |
|
11월 13주 |
3. 물체의 빠르기 |
물질과 에너지 |
물체의 운동을 위치 변화를 이용하여 나타내기 |
관찰 평가 |
|
11월 14주 |
3. 물체의 빠르기 |
물질과 에너지 |
물체의 속력 구하기 |
단답형, 배합형 |
|
12월 17주 |
4.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|
생명과 지구 |
호흡 기관과 호흡 기관이 하는 일 설명하기 |
관찰 평가 |
|
12월 18주 |
4.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|
생명과 지구 |
우리 몸의 자극이 전달되어 반응하기까지의 과정 나타내기 |
단답형, 서술형 |
|
실과 |
9월 7주 |
4. 생활과 기술 |
기술의 세계 |
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창의적으로 구상하기 목재와 플라스틱 재료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간단한 생활용품 만들기 |
관찰, 실습평가 |
12월 18주 |
6. 생활과 정보 |
기술의 세계 |
나의 사이버 공간 이용 실태를 평가하고 올바른 정보 윤리 의식 가지기 |
체크리스트, 자기평가 |
|
체육 |
9월 3주 |
1-2. 성폭력과 운동 상해 예방하기 |
건강활동 |
운동 상해의 예방법 및 원인과 유형에 따른 대처방법 서술하기 |
서술형 |
10월 9주 |
2-1. 멀리 던지기 |
도전활동 |
다양한 던지기 방법과 멀리 던질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고 던지기 |
실기평가 |
|
12월 16주 |
3-2. 티볼형 게임 |
경쟁활동 |
티볼형 게임의 기본 기능과 전략을 적용하여 규칙을 준수하며 게임하기 |
관찰평가, 상호평가 |
|
12월 19주 |
4-2. 민속 표현 활동해 보기 |
표현활동 |
강강술래의 놀이와 순서를 재구성하여 우리만의 강강술래 놀이하기 |
관찰평가 |
|
미술 |
9월 4주 |
4. 표현 방법 |
표현 |
흑백의 효과를 살려 고무 판화를 표현하기 |
실기평가 |
10월 10주 |
5. 조형요소와 원리 |
감상 |
보고서 작성을 통해 점·선·면을 활용한 미술작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미술작품의 특징 이해하기 |
연구보고서 |
|
음악 |
10월 9주 |
3. 자연 속에서 |
생활화 |
우리 지역에 전승되어 내려오는 음악과 관련된 민속 문화유산이나 인물을 찾아보기 |
관찰평가 |
11월 12주 |
4. 노래로 하나되어 |
표현 |
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 부르기 |
실기평가 |
|
11월 13주 |
4. 노래로 하나되어 |
감상 |
판소리 ‘심청가’를 감상하고 판소리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기 |
관찰평가 |
|
영어 |
9월 3주 |
9. Can I Speak to Jinu, Please? |
말하기 |
전화 예절을 알고 제안하는 말과 답하는 말하기 |
관찰평가 |
10월 8주 |
10. I Want to Pick Apples |
읽기 |
하고 싶은 일을 나타내는 문장을 읽고 그림에 적절한 문장 찾기 |
문답평가 |
|
10월10주 |
11. My Favorite subject Is Science |
쓰기 |
단어를 바르게 배열하여 좋아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쓰기 |
서술형 |
|
11월12주 |
12. What a Nice House! |
듣기 |
집 내부를 소개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|
문답평가 |
6학년 2학기
교과 |
시기 |
단원 |
영역 |
평가내용 |
평가 방법 |
국어 |
9월 2주 |
1.인물의 삶을 찾아서 |
문학 |
자신의 생각을 변화시키거나 감동을 준 문학 작품을 읽고 소개하는 글쓰기 |
논술형 |
9월 4주 |
2.자료를 활용한 발표 |
듣기ㆍ 말하기 |
알맞은 매체를 활용하여 발표하기 |
자료발표 |
|
9월 6주 |
3.적절한 근거 |
쓰기 |
적절한 근거를 마련하여 주장이 드러난 글쓰기 |
논술형 |
|
11월 12주 |
7.다양한 생각 |
읽기 |
글에 나타난 글쓴이의 관점이나 의도 파악하기 |
서술형, 단답형 |
|
11월 15주 |
9.생각과 논리 |
문법 |
이어주는 말의 쓰임을 생각하며 글 읽기 |
서술형, 단답형 |
|
도덕 |
9월 4주 |
5. 배려하고 봉사하는 우리 |
우리․타인․ 사회와의 관계 |
봉사활동 보고서 꾸미기 |
실습 |
10월 8주 |
6. 공정한 생활 |
사회․국가․지구공동체와의 관계 |
공정과 불공정의 의미 알기 |
실습, 토의 |
|
11월 13주 |
7. 크고 아름다운 사랑 |
자연․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|
성인들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일에 관하여 바르게 판단하는 힘 기르기 |
관찰 |
|
사회 |
9월 6주 |
1. 우리나라의 민주 정치 |
일반사회 |
생활 속에서 인권이 침해되는 사례를 찾고 인권을 존중하는 태도 가지기 |
서술형 |
11월 12주 |
3.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|
지리 |
5양 6대륙의 위치를 파악하고 지형적 특징 이해하기 |
단답형 |
|
12월 16주 |
4.변화하는 세계 속의 우리 |
일반사회 |
정보 사회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사례를 들어 나타내기 |
서술형 |
|
수학 |
9월 2주 |
1.쌓기나무 |
도형 |
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을 보고 쌓기나무의 개수 구하기 쌓기나무로 만든 입체도형의 위, 앞, 옆에서 본 모양 그리기 |
서술형, 단답형 |
9월 6주 |
2.비례식과 비례배분 |
규칙성 |
비례배분의 뜻 알고, 주어진 양 비례배분하기 |
서술형, 단답형 |
|
10월 9주 |
3.원기둥, 원뿔, 구 |
측정 |
원기둥의 겉넓이와 부피 구하기 |
서술형, 단답형 |
|
11월 13주 |
4.비율그래프 |
확률과 통계 |
주어진 자료를 비율그래프로 나타내고 해석하기 |
단답형 |
|
12월 17주 |
6. 여러 가지 문제 |
수와 연산 |
간단한 분수와 소수의 혼합계산 하기 |
서술형, 단답형 |
과학 |
9월 3주 |
1. 생물과 우리 생활 |
생명과 지구 |
버섯과 곰팡이를 관찰하고 특징과 사는 환경에 대해 설명하기 |
관찰 및 면담 |
10월 9주 |
2. 전기의 작용 |
물질과 에너지 |
전지와 전구의 연결방법에 따라 전구의 밝기 비교하여 설명하기 |
실험실습 및 면담 |
|
11월 14주 |
3. 계절의 변화 |
생명과 지구 |
지구의를 이용하여 계절별 태양의 남중 고도를 측정하고, 계절에 따른 남중고도와 낮밤의 길이, 기온의 변화 설명하기 |
실험실습 및 면담 |
|
12월 17주 |
4. 연소와 소화 |
물질과 에너지 |
연소의 개념을 알고 연소의 조건 설명하기 |
실험실습 및 면담 |
|
실과 |
9월 6주 |
3. 창의적인 의생활의 실천 |
가정생활 |
손바느질로 헝겊용품 만들기 |
관찰, 실습 |
11월 13주 |
4.생활과 전기・전자 |
기술의 세계 |
간단한 전자제품 만들기 |
관찰, 실습 |
|
체육 |
9월 3주 |
2.도전활동 |
도전 |
씨름 기술의 원리를 설명하고, 상대를 넘어뜨리기 |
관찰, 실습 |
10월 10주 |
3.경쟁활동 |
경쟁 |
배드민턴형 게임의 기본 기능을 이해하고,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|
관찰, 실습 |
|
12월 17주 |
4.표현활동 |
표현 |
주제를 찾아 표현하고, 작품을 감상, 평가하기 |
관찰, 실습 |
|
12월 19주 |
5.여가활동 |
여가 |
스키를 즐기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,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고 실천하기 |
관찰 |
|
미술 |
9월 6주 |
4-7.움직임을 애니메이션으로 |
표현 |
잔상효과를 이용하여 클레이애니메이션 만들기 |
실기, 관찰 |
11월 13주 |
6-1.전통의 향기를 따라서 |
감상 |
전통 미술의 시대별 특징과 변화를 이해하기 |
서술형 평가 |
|
12월 17주 |
7-1.미술 작품과의 즐거운 만남 |
체험 |
주변 현상이나 작품을 감상하고 새롭게 나타내기 |
실기, 관찰 |
|
음악 |
9월 5주 |
7.함께 나누며 |
생활화 |
나의 생활 속 저작권 지식수준 알아보기 |
자기평가 |
11월12주 |
8.희망을 꿈꾸며 |
감상 |
다양한 문화권의 음악적 특징 알아보기 |
서술형평가 |
|
11월 14주 |
5.우정을 나누며 |
표현 |
바른 자세로 소금 연주곡 연주하기 |
실기평가 |
|
영어 |
9월 6주 |
10. What Do You Think? |
말하기 |
동의 여부를 묻는 말과 이의를 제기하는 말하기 |
관찰평가 |
10월 9주 |
11. Who Drew This Picture? |
듣기 |
과거 사실에 대해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|
단답형, 관찰평가 |
|
10월 12주 |
12. I’m Faster Than You |
읽기 |
이야기 읽고 알맞은 비교 문장과 부인하는 문장 찾기 |
선다형, 관찰평가 |
|
12월 17주 |
14. What Do You Want To Be? |
쓰기 |
장래 희망에 대한 짧은 글쓰기 |
서술형, 관찰평가 |
'학교 정보 (인천 남구) > 인주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인주초에서 가까운 수학전문학원] 2018학년도 인주초 3학년 1학기 받아쓰기 (0) | 2018.03.27 |
---|---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일대일로 가르치는 수학전문학원] 2018년 인주초 초등학생 수업시간표(1교시,2교시,3교시,4교시,5교시,6교시 수업 시간 및 초등학생 하교시간) (0) | 2018.03.23 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잘 가르치는 진리 수학 학원] 2016학년도 인주초등학교 현황 (학생수/교직원/시설) (0) | 2017.01.26 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잘 가르치는 진리수학학원] 2016학년도 인주초등학교 2학기 수학 수행 평가 계획 (0) | 2017.01.26 |
[인주초등학교 근처 진리 수학 학원] 2016학년도 인주초등학교 1학기 수학 수행 평가 계획 (0) | 2017.01.26 |
학익동 진리 수학 전문 학원
032-862-0002 (학익동 법원,신동아 아파트 근처) - 초중고 수학 전문 학원 (수준별 맞춤 수업) - 1:1 소수정예 (수준별 맞춤 수업) - 개별 수업 (선생님 2명 수업지도) <원장> * 한양대 사범대 교육공학(졸) * 경북대 전자전기공학(졸) <수능상위 3%> - 정교사 자격증 |